연구 분야 소개
농식품 산업 마케팅 및 브랜딩 전략
- 농식품이 갖고 있는 가치가 농식품 산업 내 생산-가공-유통 소비 과정에서 잘 흘러갈 수 있도록 마케팅 및 브랜딩 전략을 수립한다.
농식품 소비자 분석
- 설문조사, 인터뷰, 2차 자료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농식품 소비자 행동을 분석한다.
실험실 주요 활동
-
(1) 학습동아리 운영
- 소비자 설문, 전자코/전자혀, 관능평가 등의 방법을 활용한 맛지도(TASTE MAP) 개발 학습동아리 진행
-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학습동아리 진행 (R프로그램, 엑셀 등)
- 소비자 설문, 전자코/전자혀, 관능평가 등의 방법을 활용한 맛지도(TASTE MAP) 개발 학습동아리 진행
-
(2) 농식품 마케팅 및 브랜딩 전략 프로젝트 참여
- 농촌진흥청, ㈜선미한과, ㈜화인내츄럴, ㈜대산 등 다양한 농식품 기업/조직과의 마케팅 및 브랜딩 전략 프로젝트 운영